기사제목 인도네시아 지방 도시로 뻗어가는 K-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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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지방 도시로 뻗어가는 K-FOOD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K-FOOD FESTIVAL" 개최
기사입력 2016.06.03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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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02_인도네시아_STPB_대학교_행사_사진1.jpg▲ 사진: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자카르타 지사는 2016년 6월 1일(수)과 2일(목) 이틀간 인도네시아 반둥에 있는 반둥관광대학교(STPB)에서 현지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소비자체험행사인 “K-FOOD FESTIVAL"을 개최했다.

STPB는 총 5,0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직업전문 종합대학으로 호텔학과, 관광학과, 조리학과, 제빵학과, 이벤트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K-FOOD FESTIVAL" 기간 중에는 STPB 대학의 요리경연대회인 PCSD(Professional Chef Skill Development) 축제와 연계하여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요리 시연․시식 행사, 할랄을 비롯한 한국식품 특별 전시와 함께 한복 체험, 한국전통놀이, 농식품 홍보대사(하하, 광수) 동영상 홍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인도네시아 대학생과 행사 방문객에게 한식 및 한국식품을 알릴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홍보행사를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국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김밥, 떡볶이 등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거나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인도네시아 대학생뿐만 아니라 현지 일반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aT 자카르타 지사에서는 30세 이하 인구가 1억 3천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55%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외국문화 수용에 적극적인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행사인 Campus Project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작년  인도네시아 명문 사립대인 UPH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된 것으로 현지 대학생들이 한국식품을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어서 한국 농식품을 더욱 친근하고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남택홍 aT 자카르타 지사장은 “현재 인도네시아 내에 대표 한류 아이템인 K-POP, K-Drama와 함께 K-FOOD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반둥에서의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를 통해 자카르타뿐만 아니라 주요 지방도시까지 K-FOOD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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