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Bank KB Bukopin)이 글로벌 K팝 스타인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기용, 젊고 역동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을 통한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KB부코핀은행은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어 스타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B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에서 한국계 은행으로서 후발주자에 속하는 만큼 인기와 신뢰도를 함께 가진 BTS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신뢰와 신선한 이미지의 은행으로서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BTS측에서도 신문 전면광고와 빌보드 광고를 포함해 각종 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인도네시아에서 지명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최근 인도네시아 중형은행인 부코핀은행을 인수해 사명을 KB부코핀은행으로 변경하고, 개인·소상공인·중소기업 등에 체계적인 위험관리 노하우와 선진화된 디지털 역량을 접목해 인도네시아 상위 10위권의 소매은행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내놨다. [데일리인도네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