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K-Beauty)2022에 UNNIS(언니스, 인도네시아 화장품 정기구독 플랫폼)이 참여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이번 25~27일 자카르타 끄마요란에 위치한 인터내셔널엑스포(JIExpo)에서 개최된다.
K-뷰티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한국 화장품, 헤어, 에스테딕, 바디케어 등의 품목 업체가 이번 박람회에 참가를 신청했다.
케이스타일허브는 한국 뷰티 스타트업을 대표하여 이번 박람회에서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국산 제품 매칭/정기구독 플랫폼 UNNIS(언니스)를 선보였다.
정기구독 플랫폼 UNNIS(언니스)는 AI를 통해 고객의 피부를 측정하고 고객 개개인에게 딱 맞는 국산 뷰티 제품을 매칭 및 정기구독 서비스이다.
케이스타일허브는 인도네시아 진출한 한국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사례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K-뷰티 제품 식양청 허가, 뷰티 정기구독 서비스, 수출 및 유통, 인도네시아 현지의 오픈마켓 판매 대행 등 약 80여개의 국내 K-뷰티 입점 브랜드를 보유하며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케이스타일허브의 박윤정 대표는 “작년에 이어 한국 뷰티 브랜드를 대표해 이번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 2022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 인도네시아 K-뷰티 시장에 차세대 리더로서 K-뷰티의 영향력 강화 및 현지 시장 진출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인도네시아와 한국 뷰티시장의 연결고리, 글로벌 허브로써 전세계의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케이스타일허브는 현재 서울산업진흥원과 Kotra의 인도네시아 마케팅 파트너로써도 활동중이다. [데일리인도네시아]